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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타벅스가 중요시 하는 가치. 그러나 한국 스타벅스는...

by Curious Taem 2022. 2. 24.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Value)라는 것이 있다.


비즈니스를 하면서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에게 우리는 이러한 가치를 실천하며 
사업을 하겠다고 다짐하는 것이라고 할까. 


기업들은 (최근에는 공공기관도 그러하고) 
홈페이지에 (보통 About Us 부분에)
미션과 함께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다음은 삼성이 추구하는 가치들 중 하나.


Excellence: Everything we do at Samsung is driven by an unyielding passion 

for excellence and an unfaltering commitment 

to develop the best products and services on the market.

 

 

그리고 다음은 스타벅스가 제시하는 가치들(일부).
-Creating a culture of warmth and belonging, where everyone is welcome.
-Acting with courage, challenging the status quo and finding new ways

to grow our company and each other.
-Being present, connecting with transparency, dignity and respect.

 

 

주요 키워드를 꼽자면

warmth

belonging

challenging the status quo

dignity

respect...


그러니까 뭔가를 완전히 배제하고 멸종시키는 
전체주의적이고 독재와 같은 느낌과는 전혀 다르다.

포용과 인류애가 담긴 아름다운 가치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그러한 배제와 멸종을 원하는 마음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중요한 가치인 dignity와도 거리가 아주 먼 것이고.


스타벅스가 얘기한 respect는 
그 분이 어떤 다른 분 (나도 별로 좋아하는 분은 아님)의 게시글을
퍼와서 올리면서 해시태그로 "#respect"라고 
냉소적인 방식으로 표현한 것과는 
전혀 다른 의미의 respect이고.


스타벅스 본사에서 알면 깜짝 놀랄일인데. 
계약 해지하고 싶을거 같은데 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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